위대한 생애

[스크랩] 제5장-(4) 기뻐하라, 마리아여!

팽나무 2015. 12. 18. 18:09

 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 




    5장-(4) 기뻐하라, 마리아여!

         (본 장은 눅 126~40절에 따름)



    천사는 주문(呪文)이나 들은 듯이 사라졌다.

    바람같이 나타났다가 바람같이 사라졌다.


    마리아는 일어나서 혼자 중얼거리며

    왔다 갔다 하다가 그만 자리에 쓰러졌다.


    그녀는 무릎을 꿇고

    눈을 감은 채 울며 기도하였다.


    어떻게 했으면 좋을지 몰랐다.

    그녀는 어머니를 불러 그녀의 품에 꼭 안기어

    자기가 방금 당한 일을 말해버리고

    싶은 충동을 느꼈다.


    그러나 지금의 이런 어수선한 모습을

    그들에게 보이면 오히려 미쳤다고

    생각할까 싶었다.


    자기 말을 믿어줄 것 같지 않았다.

    그녀의 부모님은 자기를 아직

    어린아이로 생각하고 있다.


    게다가 이런 말을 하면 그들은 마침내

    망상(妄想)하는 것이라고 말할 것이다.


    사가랴가 천사를 만나보고 엘리자벳이

    잉태하였다는 말을 들었기 때문에

    그런 것이라고 할 것 같았다.

     

    마리아는 쓰러진 채 조용히 누워 있었다.

    요아킴과 안나는 옥상에서

    발소리를 죽이고 내려왔다.


    아버지와 어머니는 그들의 방으로 내려가더니

    기도를 올리고 잠자리에 들었다.


    그러나 마리아는 잠을 이룰 수 없었다.

    그녀는 두어 시간이나 번민하다가

    살그머니 침대에서 빠져나왔다.


    어머니에게 쪽지 한 장을 써놓고

    보따리를 꾸렸다.

    그리고 혼자 먼 여행길을 출발하였다.


    그녀는 자기가 겪은 일을 누구에게보다

    먼저 털어놓고 싶은 사람이

    세상에 한 사람이 있었다.


    그녀는 사촌 언니 엘리자벳을 찾아

    여행길을 떠났다.





           
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~ 영원한 사랑, 위대한 사랑 ☜ ~ 

       









출처 : 영원한 사랑, 위대한 사랑
글쓴이 : 히말라야시다 원글보기
메모 :